EZ EZViwe

유비벨록스, 거래소서 '스마트카 산업' IR

모바일·스마트카드 관련 사업포트폴리오·NFC 신규 진출사업 알리기 주력

정금철 기자 기자  2013.02.07 12:13: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마트 솔루션 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유비벨록스(089850·대표 양병선)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가 주관하는 '스마트카 산업의 동향 및 전망' 산업 컨퍼런스에서 스마트카 산업 관련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유비벨록스는 애널리스트 및 기관·일반투자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래소 서울 사옥 21층 대회의실에서 6일 오후 3시20분부터 진행된 컨퍼런스에서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교수의 '스마트카 산업의동향 및 전망' 강의에 이어 설명회를 진행했다.

유비벨록스는 모바일과 스마트카드에 대한 비즈니스포트폴리오를 설명했으며 특히 △NFC 존 구축을 통한 기업형 어플리케이션 공급 △모바일 전자지갑 상용화 △NFC 소셜미디어 △NFC 명함 등 신규사업 진출 분야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스마트카 산업에 대한시장의 이해와 관심이 제고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유비벨록스가 준비하고 계획하는 스마트카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분야를 설명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어 "유비벨록스는 모바일 기술을 차량용 디바이스로 확대 적용하는 스마트카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스마트카드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대해 현지법인을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특정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산업 컨퍼런스를 2011년도부터 매 분기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는 차세대 자동차산업의 성장동력으로 주목되는 '스마트카 산업'에 대한 컨퍼런스 및 관련 기업설명회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