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장흥교육지원청은 전남도교육청 주관 2012년도 5급(상당, 행정지원과장, 교육지원과장) 성과관리(부서지표) 평가에서 지역교육청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발표했다.
성과관리 평가는 조직의 목표달성 및 능력중심의 조직문화 조성, 기관별 선의의 경쟁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성과관리시스템 적용에 대한 긍정적, 수용적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성과평가 주요 평가항목은 기초학습부진학생 구제율, 기관 청렴도 향상도 등 16개 항목의 부서 핵심지표 달성 정도(30%)와 전화친절도 평가 등 3개 항목의 부서 공동지표(30%), 개인역량 평가 결과(40%) 등이다.
장흥교육지원청 직원 모두가 성과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한 결과, 교실수업개선 실적(99.5%) 및 기관 청렴도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12년도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인숙 교육장은 "2012년도 성과관리 부서평가에서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것은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분위기와 토론문화를 접목한 업무 추진이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원천이었다"며 "전남에서 기관내부청렴도 1위의 쾌거를 올린 만큼 내부적으로 청렴한 것이 모태가 돼 명품 장흥교육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