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콜라겐과 비타민C, 함께 먹어야 젊어진다.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2.12 10:53: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콜라겐은 우리 몸의 세포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의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다. 진피층의 70%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난다. 아기들의 피부가 맑고 투명한 이유는 바로 콜라겐이 가장 많은 시기이기 때문. 인체의 콜라겐 수치를 살펴보면 아기때 가장 많았다가 18세를 기점으로 생산이 감소하여 20대 중후반부터는 콜라겐 수치가 차츰 떨어져지기 시작하는데, 그 증거로 피부가 얇아지고 주름이 생기며 머리카락에 힘이 없고 윤기가 없어지는 것을 볼수 있다. 이때,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은 콜라겐을 외부적인 방법으로 공급해주면 피부탄력저하를 지연시킬 수 있다.
   

콜라겐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하더라도 체내에서 잘 흡수되지 않고 소화, 배출된다. 이때 콜라겐의 체내 협착을 도와주고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비타민C를 많이 먹으면 예뻐진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우리 인체내에서 필요한 양 이외에는 배출되기 때문에 실제로 비타민C만을 섭취해서 예뼈졌다고 할 수가 없다. 이는 비타민C가 인체에 필요한 다른 영양원의 체내흡수를 높이기 때문인 것이다.

즉 콜라겐과 비타민의 적정량 섭취를 동시에 해결한다면 피부탄력을 유지하는데 안성맞춤일 것이다. 하지만 이걸 일부러 챙겨 먹기엔 방법이 묘연하다. 그러나 최근 환영할 만한 소식이 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주식회사 바이오맥스에서 개발한 [뷰티콜라겐-씨]는 콜라겐과 비타민C 두 가지 성분을 각각 섭취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과립형태로 만들어 체내흡수율을 높인 먹는 콜라겐이다.

또한 [뷰티콜라겐-씨]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기술개발한 “JBB”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감귤류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로서 선진 11개국에 총 34건의 특허까지 완료되었다고 한다.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할 뿐만 아니라 JBB라는 영양원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뷰티콜라겐-씨]를 알뜰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최근 UCC쇼핑몰로 이슈가 되었던 미스드라마(www.missdrama.com)에서 1+1 이벤트를 활용해 보기 바란다.

이번 설날, 부모님에게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설날선물 또는 피부탄력 저하를 막고 싶은 나를 위해 이젠 콜라겐과 비타민C를 동시에 해결해 젊어지고 이뻐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