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원재 기자 기자 2013.01.31 12:40:03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삼성전자(005930)와 LTE 스마트폰 '갤럭시 팝'과 2G 일반폰 '와이즈Ⅱ2G'를 31일 출시했다. 젊고 세련된 스타일로 청년층과 중·장년층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에 각 고객 군의 취향과 요구에 최적화된 휴대폰을 다양하게 출시해야 개별 고객이 최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는 SK텔레콤의 전략이 반영됐다.
◆'갤럭시 팝' 1.4GHz 쿼드코어로 갤럭시S3와 동일
'갤럭시 팝'은 1.4GHz 쿼드코어 AP와 2GB의 메모리(RAM)을 적용해 갤럭시S3와 동일한 쾌적한 성능을 자랑한다. '팝업 플레이' 등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2의 최신 기능도 탑재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탈 화이트, 스틸 그레이, 페스티벌 오렌지 등 세 종류 색상이 순차 출시되며, 특히 페스티벌 오렌지 색상은 갤럭시 S3 가넷레드 이후 두 번째로 SK텔레콤의 컬러마케팅이 적용됐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동영상·게임 등을 즐기는 젊은 층의 특성을 고려해 4.65인치 HD수퍼 아몰레드도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팝은 한 손으로 전 화면 터치가 가능하면서도 대 화면을 즐길 수 있고, 해상도도 갤럭시 S3와 동일해 더욱 선명한 HD 화면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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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청년층과 중·장년층 고객을 사로잡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갤럭시 팝'은 '팝업 플레이' 등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2의 최신 기능이 탑재됐다. ⓒSK텔레콤 |
시중에서 유통되는 일반 플립 커버는 휴대폰 뒷면 커버 위에 추가로 장착해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 폰이 두꺼워지지만, 일체형 플립 커버는 휴대폰 뒷면 커버를 교체해 끼우기 때문에 플립 커버를 끼운 상태에서도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 슬림한 디자인,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편리함을 유지할 수 있다.
출고가는 79만7500원(VAT포함)이며, LTE 62 요금제로 24개월 약정 시 단말 할인과 요금 할인을 포함하면 실 소비자 부담금 월 1만2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장기 우량고객의 경우 '착한 기변' 프로그램을 활용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출시일부터 2월 말까지 구매 고객 중 신청자에게 16GB SD 메모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청은 티월드 샵(www.tworldshop.co.kr)에서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다 귀한 2G폰으로 이용자 편익 고려
SK텔레콤은 LTE 가입자가 750만명을 돌파하는 등 4G 시대를 확장 중이지만, 약 482만명(2012년 말 기준)에 이르는 2G폰 이용자의 편익을 고려해 삼성전자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2G 일반폰도 출시했다.
SK텔레콤이 '갤럭시 팝'에 이어 출시하는 '와이즈Ⅱ2G(SHC-Z160S)'는 '스마트폰 보다 귀한 2G 일반폰'이다.
기존 3G 폴더폰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기존 와이즈2를 2G로 리뉴얼 했다. 이 모델은 2011년 4월 LG 와인폰4 출시 이후 2G폰으로는 약 21개월 만에 출시되는 것이다. 그 동안 2G 신규폰에 대한 고객들의 필요성은 커지고 있었지만 출시는 쉽지 않았다.
세계적 스마트폰 열풍으로 인해 모바일 생태계(부품∙단말제조사-S/W개발자-이통사)도 스마트폰 중심으로 재편됐다.
일반폰 시장 규모가 너무 작아 신규 폰을 출시하기에는 △제조사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어렵고 △일반폰용 소형 LCD 패널 등 부품 수급이 어려우며 △일반폰(WIPI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개발자 대부분이 안드로이드나 iOS 기반 서비스 개발로 전환해 개발자 확보도 쉽지 않다.
특히, 2G 고객은 중∙장년층 비중이 높은 가운데 법인 고객을 제외한 2G 개인 가입자 중 50대 이상 가입자 비중은 61%로, 40대 이상 고객 비중은 82%에 달한다.
이와 관련, '와이즈Ⅱ2G'는 해당 연령대의 고객들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만 보고 간편히 지인에게 통화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는 Hotkey 기능 △FM라디오와 DMB △T맵, T맵 골프 등이 탑재됐다.
알루미늄 금속 소재와 강화 유리를 적용해 모던한 느낌을 살렸으며, UI도 스마트폰과 유사하게 만들어 세련된 디자인을 살렸다. 출고가는 45만1000원(VAT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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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Ⅱ2G'는 해당 연령대의 고객들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은 삼성동 코엑스 갤럭시존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 '와이즈Ⅱ 2G'를 선보이는 모습. ⓒ삼성전자 |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더 잘 볼 수 있는 '큰 글씨 모드', 10초 동안 전화를 받지 않으면 약 70데시벨(dB)의 벨소리와 강한 진동이 울리도록 하는 '확실한 벨·진동' 기능, 미리 설정한 기간 동안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지정된 수신인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안부 알림' 기능과 300만 화소 카메라 등도 지원된다.
조정섭 SK텔레콤 조정섭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휴대폰 선택의 다양성 확보를 통해 최고의 고객 가치를 지향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원하는 최적화된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올 초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주요 추진 방향으로 발표한 이후 고객 가치를 높이는 다각도의 고객 혜택 방안을 내놓고 있다. 1월에만 △장기 우량고객 우대 기기변경 프로그램 △LTE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 △데이터 선물하기 △joyn.T 무제한 무료 등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