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세계 첫 헤드 회전' 캐리어에어컨 신제품 공개

9단계 공기 청정 시스템에 매직 에어클리닝, 경쟁력 강화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1.30 17:26:03

기사프린트

   
캐리어에어컨이 2013년 신제품을 공개했다. 캐리어에어컨은 KBS 주말드라마 '내 딸 서영이'의 이보영을 전속모델로 선정하고, 친환경 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좌측부터 배우 이보영,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 ⓒ캐리어에어컨
[프라임경제]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13년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2013년형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Super X-Power'(일명 립스틱형)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2013년형 신제품 '립스틱' 스타일의 'Super X-Power'는 20~30대 젊은 부부와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집, 33평대 이하 아파트에 맞는 13평형·15평형대로 출시됐으며, 실외기 1대로 에어컨 2대를 가동할 수 있는 '2+1 멀티 시스템' 및 싱글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 이날 선보인 제품 중 18평형 이상 제품은 '클라윈드 S'를 개선한 '클라윈드 S Plus'다.

◆사각지대 없는 냉방, 다양한 스마트 기능 '눈길'

캐리어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최근 전력난과 치솟는 전기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캐리어만의 진보된 하이브리드 인버터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 1등급에 해당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실현했다.

또, '립스틱' 스타일의 신형에어컨은 세계 처음으로 제품의 상단부가 회전하는 '매직 스위블 헤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설치 위치에 따라 최대 270도까지 회전 각도를 지정할 수 있어 설치위치에 따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실내 어디에 설치해도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바람도달거리가 국내 동급대비 최장거리인 20m 이상을 실현한 '매직롱펀치' 기능이 탑재돼 있어 강력한 냉방을 자랑한다. 여기에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이 적용된 '스마트 매직 컨트롤'이 탑재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에어컨의 운전 제어와 현재 운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내부에 탑재된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불필요한 에어컨의 운전을 감소시킬 수 있다. 에어컨이 제대로 설치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인스톨' 기능이 적용돼 있어 설치로 인한 하자가 없도록 했다.

◆헤파필터 국내 첫 독점 적용, 사계절 사용

에어컨을 가동하면서도 언제나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다. 캐리어는 9단계로 실내공기를 걸러주는 매직 에어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청정기 전용 제품 이상의 공기청정 성능을 발휘하도록 해 사계절동안 공기청정기로써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0.3㎛ 입자를 99.99% 제거해 주는 미국 Darwin Technology사의 특허 제품인 ifD (intense field dielectric) 필터는 풍압 손실 없이 전기 음이온을 통해 먼지가 걸러짐으로 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인 헤파필터인데 캐리어에어컨이 국내 최초로 독점적으로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살균 클리닝 기능과 자동건조 셀프크리닝 기능도 적용해 실내에 쾌적하고 깨끗한 공기만 공급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립스틱'에는 천연오일을 이용해 향기요법을 구현한 아로마 테라피 기능, LED 램프의 부드러운 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는 매직 라이팅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더해졌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KBS 주말드라마 '내 딸 서영이'의 이보영을 전속모델로 선정, 착하고 똑똑한 이미지를 통해 깨끗한 바람을 선사하는 친환경 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강성희 회장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원천기술의 원조 캐리어에어컨의 올해 첫 신제품 'Super X-Power'는 에어컨의 기본인 강력한 냉방 성능에 충실함은 물론 소비자들의 최대 니즈인 고효율, 친환경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향후 국내외 시장에서 냉동·공조 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지속 창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의 2013년 신제품 'Super X-Power'는 립스틱 로즈(최고급형), 립스틱 라벤더(고급형), 립스틱 자스민(보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2+1' 기준 200만~300만원 수준이다. 내달 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국의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및 양판점, 할인점 등을 통해 예약판매가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