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장애우들의 편리한 이용가능·건강한 소통 위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이종희 기자 기자  2012.12.28 13:36: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금융그룹(086790·회장 김정태)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건강한 금융과 소통의 내용을 담은 그룹 홈페이지를 개편한 후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장애우들이 홈페이지 이용 시 쉽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개선에 초점을 맞추는 등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우들이 홈페이지 이용 시 쉽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아울러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의 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 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웹접근성 개선에 초점을 맞춰 시각장애인이 음성을 지원해주는 스크린 리더를 통해 홈페이지의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삽입하고 영상과 함께 음성 정보의 동일한 내용을 자막으로 제공한다.

또한 저시력자 및 노인 등도 내용을 인식하는데 무리가 가지 않도록 컬러를 보정하고 서체크기를 확대했다. 지체장애자들이 홈페이지를 사용할 경우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는 한국장애인 인권포럼,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와 더불어 웹접근성 심사와 인증마크를 발행하는 민간 인증 단체로 금융기관 및 관공서 홈페이지 등을 심사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