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도 고위직 인사 단행…최종선 부이사관 승진

장철호 기자 기자  2012.12.28 09:50: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는 27일 최종선 F1대회지원담당관을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 F1대회조직위원회운영본부장으로 배치하는 등 국장, 준국장급 21명에 대한 2013년도 1월1일자 인사를 단행했다.

국장급 인사에서는 이인곤 해양수산국장이 지방행정연수원 입교대상자로 선발했고, 후임에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리에 마친 정병재 여수시 부시장을 임명했다.

후임 여수시 부시장에는 오랜 행정 경험과 탁월한 업무능력, 친화력 등을 겸비한 이호경 행정지원국장을 전출 발령했다.

행정지원국장에는 제3회 F1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점관 F1대회지원본부장을, 31일자로 명예퇴직한 주신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의 후임에는 1년간 고위정책과정 교육을 마친 윤광수 지방부이사관을 발령했다.

부지자체장 인사에서는 민종기 화순군 부군수를 의회사무처 의정지원관에, 이재철 해남군 부군수를 의회사무처 입법지원관에, 최강수 곡성군 부군수와 행정안전부에 복귀하는 황기연 장흥군 부군수를 인력관리과에 발령했다.

이에 따라 이광수 보건복지여성국 사회복지과장을 곡성군 부군수, 김연태 투자정책국 기업유치과장을 화순군 부군수, 윤승중 행정지원국 행정과장을 장흥군 부군수, 배택휴 정책기획관을 해남군 부군수, 최성현 해양수산국 해양항만과장을 진도군 부군수로 임명했다.

후임 정책기획관에는 새정부 출범에 맞추어 정책협력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출신으로 고위정책과정 장기교육을 마치고 복귀하는 정승준 지방서기관을 임명하고, 2013년 6월말 정년퇴임이 예정된 장태기 의회사무처 의정지원관, 노두근 의회사무처 입법지원관, 박양종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행정관리부장은 공로연수 파견 발령했다.

강효석 F1대회조직위원회 대회운영부장은 F1대회지원담당관에, 최두주 의회사무처 행정환경수석전문위원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행정관리부장에 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