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휴엔·휴켐스 포함 4곳, 여수시 선정 '자랑스런 기업인'

박대성 기자 기자  2012.12.27 13:39: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여수지역 ㈜휴엔·휴켐스를 비롯해 대도엔지니어링, 창조기업 등 4곳이 여수시가 수여하는 '2012 하반기 자랑스런 기업인'에 선정됐다.

27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에 '자랑스런 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인들은 경제침체 속에서 경영여건의 안정화로 생산증대와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인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휴엔·휴켐스 김동채 대표는 여수경영인협회장을 비롯한 여수상공회의소 상임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오! 여수' 4대 시민운동과 박람회 입장권 구매, 기업동참 유도를 통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지원 등 기업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공헌했다.

대도엔지니어링 박종환 대표는 여수 교육발전기금에 5000만원을 기부해 글로벌 인재육성과 감성, 예술교육사업 지원 등 지역사회 및 교육발전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창조기업(주) 유용균 대표는 여수산단 건설업협의회 총무이자 교섭대표로서 매년 임단협 교섭활동에 앞장섰으며, 최근 2년 연속 무분규 타결로 선진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이날 행사는 '자랑스런 기업인'표창에 이어, 재원산업 심장섭 대표이사(여수상의 회장) 등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공 중소기업인 12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