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생명 'Stop&Go옵션' 배타적사용권 획득

은퇴 후 라이프사이클 변화에 따른 연금 재설계 가능 '독창성 인정'

이지숙 기자 기자  2012.12.24 11:59: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화생명(088350)은 내년 1월 판매 예정인 '한화가교연금보험'에 탑재되는 'Stop&Go옵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Stop&Go옵션'은 고객이 재취업 등으로 소득이 발생할 경우 연금수령을 유보하고, 유보한 연금액은 별도로 적립한 뒤 추후 증액된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연금수령 유보 후 추가납입도 할 수 있어 실질노후기간을 대비한 연금 재설계도 가능하다.

한화생명은 은퇴 후 재취업으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인구가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 '재취업'기에 발생하는 연금 재설계 니즈를 반영하고자 'Stop&Go옵션'을 개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Stop&Go옵션'은 '연금개시 후 연금재설계 기능’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2013년 3월13일까지 3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함에 따라 이 기간 다른 생명보험사에서는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맞춤형 연금보험 개발을 위해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상품개발팀, 은퇴연구소 등 관련 부서가 별도 협의체를 구성해 1년여간의 개발과정을 거쳤다.

김운화 한화생명 상품개발실장은 "앞으로도 'Stop&Go옵션'과 같은 선도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한화생명 사명변경 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