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105560·은행장 민병덕)은 20일 여의도 본점에서 민병덕 은행장과 Vincent Duhamel Lombard Odier Asia 총괄대표 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PB전문은행인 스위스 Lombard Odier와 PB사업 분야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20일 글로벌 PB전문은행인 스위스 Lombard Odier와 PB사업 분야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KB국민은행은 금융위기 이후 안정적 자산관리를 선호하는 PB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고객가치 중심의 자산관리철학과 200년이 넘는 PB사업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스위스계 최고의 PB전문은행인 Lombard Odier 은행을 제휴 파트너로 선정했다.
양 사의 업무제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Lombard Odier의 PB사업 지식·경험·노하우를 이전 받고 Lombard Odier는 국내 최대 네트워크와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영업역량 및 국내 시장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Lombard Odier는 1796년 설립된 스위스 PB전문은행으로 최상위 신용등급·높은 재무안정성·17개국에 2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 하고 있으며 8명의 무한책임파트너에 의해 7대 째 Family Business로 운영되는 PB 업계 선도의 글로벌 금융기관이다. Asia 시장에는 25년 전 홍콩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싱가포르·동경에 현지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KB국민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게 됐다.
향후 KB국민은행은 Lombard Odier와 업무제휴를 통해 PB 전문성 공유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 개최·유럽 및 미국 시장 리서치 정보 공유·PB 대상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시스템·영업전략의 벤치마킹·우수 PB 인적 교류 등 발전적인 파트너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상원 KB국민은행 신성장사업그룹 부행장은 "Lombard Odier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선진 PB은행의 Best Practice 공유·KB국민은행 직원의 자산관리 전문성 재고·PB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