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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함께한 금호타이어, '고객 추천 기업' 5년 연속 1위

고객평가단 운영으로 추천도 높여…"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 목표"

노병우 기자 기자  2012.12.12 14:2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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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대표 김창규)는 12일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이하 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금호타이어는 고객체험단이 정기적으로 제안하는 내용은 앞으로 제품 개발과 연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KNPS는 현재 이용 중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적극 추천부터 비추천까지 응답 비율을 세분화해 점수로 환산한다. 이에 이 조사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와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승용차타이어 부문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평소 엄격하게 제품 품질을 관리하는 금호타이어는 자사의 특화유통점인 '타이어프로' 전국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 및 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꾸준히 실시해 기술가 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프로슈머(prosumer, 소비는 물론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과정에도 참여하는 소비자) 활동을 수행할 승용차용(PCR),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고객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201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선정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다. 이는 매년 만 18세 이상~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