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경 기자 기자 2012.12.12 13:39:38
[프라임경제] 스무디즈코리아가 미국 본사 인수 이후 첫 해외진출에 나섰다.
스무디즈코리아(대표 김성완)는 12일 싱가포르의 가장 큰 번화가인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쇼핑몰 센터포인트(Centrepoint) 1층에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지난 7월 미국 본사 인수 이후 5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다.
스무디즈코리아 관계자는 "이 같이 국내 식음료업체들 가운데 차별화된 쾌속항진을 해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체계화된 미국 글로벌 시스템의 다국적 적용이 가능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이 글로벌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빠르게 글로벌화를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무디즈코리아가 첫 해외 진출지로 싱가포르를 선택한 이유는 싱가포르가 아시아의 소비·유통 트렌드를 주도하는 관광·쇼핑 명소이기 때문이다. 싱가포르는 연간 외국인 관광객 수만 1000만명으로, 1년 관광수입이 180억달러에 달한다.
김성완 대표는 "아시아의 관광·쇼핑 메카인 싱가포르야말로 스무디즈코리아의 향후 아시아시장 확대를 위한 허브로서 기능을 톡톡히 할 것"이라며 해외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이 위치한 오차드로드는 대형쇼핑몰, 레스토랑, 호텔들이 밀집해 주요상권으로 꼽히는 곳이다. 특히, 센터포인트 쇼핑몰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들이 입접해 있는 쇼핑객들의 필수 코스다.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은 이 같은 센터포인트 1층을 선점,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아 향후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은 '하이브리드형 전략'으로 운영된다. 미국에서 탄생한 스무디킹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한국에서의 성공을 이끈 로컬차이즈 전략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
우선, 메뉴는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에 좋은 비타민업 스무디군 리프레싱(Refreshing)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저칼로리 스무디의 슬림 앤 라이트(Slim and Lite) △프로틴계열 스무디로 영양 밸런스를 갖춰 식사대용식으로 좋은 뉴트리셔스 밀(Netritious Meals) 등 3가지 카테고리, 총 2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에서 처음 시도해 성공한 랩 샌드위치와 리얼 요거트도 전략 메뉴로 선보였다.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에서 이미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모던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의 카페형으로 꾸며졌다.
스무디즈코리아는 싱가포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3년까지 10개, 2015년까지 30개 매장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 매장 운영은 브랜드 퀄리티 유지를 위해 모두 직영점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삼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할 방침이다.
김성완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스무디킹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건강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며 "미국의 오리지널리티와 한국의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글로벌 경영 전략을 펼쳐 '글로벌 No.1 건강음료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