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우 기자 기자 2012.12.12 10:11:30
[프라임경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orean Net Promoter Score, 이하 KNPS)'란 고객이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를 타인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 정도를 측정해 지수화한 것이다. 이는 실제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선호도와 충성도를 보여주는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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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GLS는 첨단 택배시스템과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내 택배산업의 선두주자로 성장하고 있다. |
이번 1위 선정과 관련해 CJ GLS는 단순히 클레임이 없는 수준을 넘어 적극적으로 타인에게 추천할 수 있을 만큼의 만족을 제공했다는 것으로 판단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왔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CJ GLS는 고객을 직접 대하는 배송기사와 콜센터를 중심으로 고객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또 고객을 위한 5초의 인사말을 생활화하는 5초 더 쓰기 운동을 벌이는 등 고객에게 '눈높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손관수 CJ GLS 대표는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고객의 추천은 어떠한 광고보다도 신뢰도가 높고 홍보 효과도 크다"며 "고객 서비스 혁신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최고의 택배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 GLS는 지난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과 함께 11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택배사로 선정되며 고객서비스 분야의 강자로 확고히 자리 잡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