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외환은행, SKT와 손잡은 Q플렉스 개점

임혜현 기자 기자  2012.12.11 09:59:14

기사프린트

   
외환은행 스마트 브랜치 'Q-Plex'는 신속함을 의미하는 Quick의 Q와 다양함이 공존하는 장소를 뜻하는 Complex의 Plex를 조합해 만든 명칭이다.
[프라임경제] 외환은행이 SK텔레콤과 손잡고 최첨단 기기를 기반으로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외환은행 스마트 브랜치 1호점 'Q Plex 서울 스퀘어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11일 외환은행에 따르면 두 회사의 미래형 스마트 브랜치 브랜드인 'Q-Plex'는 신속함을 의미하는 Quick의 Q와 다양함이 공존하는 장소를 뜻하는 Complex의 Plex를 조합해 만든 명칭이다. 고객이 최첨단 기기에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국내은행권 최초의 무인 지향 스마트 브랜치다.

Q Plex 서울 스퀘어점에서는 종이가 필요 없는(Paperless) 전자문서 시스템과 복합금융기기 등 최첨단 스마트기기가 장착된 고객 전용의 독립된 전용 상담부스 안에서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셀프 거래가 가능하다. 예금, 펀드, 대출, 카드, 외환 송금 등 약 100여 가지의 다양한 은행업무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기존 은행창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디어 월(Media Wall)을 통한 금융상품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상담예약제 도입으로 고객은 창구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전용의 독립된 부스(Smart Branch Device)에서 업무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