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가 미래다" 거래소 '드림투어' 수기공모 시상

정금철 기자 기자  2012.12.10 14:40: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는 10일 서울사옥에서 지난 1년간 'KRX 드림투어'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드림투어 체험수기 공모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공모 시상식에서는 부산 천가초등학교 6학년 박소희양의 대상 선정을 비롯, 우수상 2명과 장려상 3명 등 모두 6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 모두 170만원이 수여되며 드림투어 수기집과 투어영상물도 DVD로 제작, 참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노태현 거래소 경영지원본부 총무팀장은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아이가 미래다(Krx aRe eXpectation)'라는 슬로건에 맞게 어린이육성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간, 낙도 등 지방거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올해 처음 실시한 KRX드림투어에는 경남 통영 사량초등학교 전교생 등 8차에 걸쳐 모두 286명이 참가했으며, 2박3일 일정으로 금융교육, 경복궁 등 문화체험, 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소희양(부산 전가초 6년·앞줄 왼쪽 첫 번째)과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6명의 수상자가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