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겨울철, 신용카드로 '알뜰족' 되려면?

스키장·공연 등 할인혜택 다양, 선물·파티 아이템 기획전도 열려

이지숙 기자 기자  2012.12.07 16:52: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보다 특별한 겨울시즌을 보내려는 이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겨울철 최고 스포츠로 꼽히는 스키장 나들이부터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거나 파티 혹은 공연관람을 계획하기도 한다. 카드업계 또한 겨울을 맞아 스키장, 공연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각 카드사는 전국 주요 스키장에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보유 카드의 부가서비스 내역을 잘 확인한다면 좀 더 '알뜰'하게 겨울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드 제휴사 확인하고 스키장 50% 할인받자

스키시즌을 맞아 카드사들은 전국 스키장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카드 스키장 할인 혜택은 회원 모두에게 제공되며 스키장 내 리프트권 판매처 및 장비 대여소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우선 신한카드는 곤지암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등 국내 9개 스키장에서 리프트, 렌탈, 강습 등을 최대 50% 할인해 주는 '씽씽 신한카드 스키 페스티벌'을 오는 2월22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중 홈페이지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고 제휴 스키장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자가운전자 1년치 기름 값에 해당하는 GS칼텍스 주유상품권 240만원(1명)과 신한 기프트카드 20만원권(5명)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신한포인트 5만점(20명), 모바일 주유쿠폰 5000원권(500명) 등 총 52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카드(029780)는 스키시즌 동안 휘닉스파크, 무주 덕유산 리조트, 대명리조트,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베어스타운, 오크벨리, 알펜시아, 에덴벨리 등 국내 8개 유명 스키장에서 리프트권 구입 및 장비 렌탈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카드는 이용금액에 따라 스키장별로 최대 2%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모든 제휴 스키장에서 결제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어 더욱 알뜰하게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휘닉스파크,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등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권, 장비렌탈 등을 폐장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휘닉스파크, 알펜시아리조트에서는 BC모바일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리프트권 외에도 숙박, 강습 및 사우나, 수영장 및 리조트 부대시설 이용 시에도 각 리조트별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도 전국 8개 스키장에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로 이용 시 리프트권 20~50% 할인, 렌탈 25~50% 할인, 스키강습 및 부대시설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2월6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중 희망 스키장을 선택해 응모하고 행사기간 중 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장 별 10명씩 총 30명에서 1박 숙박권 및 리프트권 4매를 각각 제공한다.

◆연말 공연, 크리스마스 선물도 카드로 '저렴하게'

분위기 있는 파티나 연인, 가족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감사 기프트 기획전' '홈 데코레이션 용품 기획전' '디자인 카드 기획전' 등의 이벤트를 내년 초까지 진행한다.
현대카드 프리비아는 연말연시 선물·파티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소중한 지인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면 현대카드 프리비아 쇼핑의 '2012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을 활용할 수 있다. 뻔한 선물 아이템에서 벗어나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한 감각적인 아이템들로 꾸며졌으며 12월12일부터 12월25일까지 최대 8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파티호스트를 위한 소품기획전도 오는 11일부터 2013년 1월초까지 진행된다. 프리비아 쇼핑 내 온라인 셀렉트숍 '맨즈컬렉션'의 '스페셜 피처(Speacial Feauture)' 코너에서는 포인트 인테리어 하나로 밋밋한 공간을 바꿔주는 데코레이션 소품 기획전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KB국민카드는 추운 겨울 실내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할인 및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2일 열리는 루게릭 환자돕기 '한겨울의 해바라기 콘서트 사랑으로'를 인터파크에서 KB국민카드로 예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12월 3일부터 13일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고 행사기간 중 KB국민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2월21일 대학로 뮤지컬센터에서 공연되는 '총각네 야채가게' 초대권 2매를 각각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오는 14일 롯데카드 고객과 우수거래선 등 총 2만6000명을 롯데월드로 초청해 놀이시설 무료 이용, 인기가수 콘서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제 8회 프리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에 초대된 고객들은 롯데월드의 모든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결혼 또는 입사 10년차인 롯데카드 회원은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이나 서류를 지참하고 롯데월드를 방문하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스키시즌을 맞아 각 스키장 별로 최대 절반까지 카드할인을 제공하니 이용 전 꼼꼼히 살펴보길 바란다"면서 "연말 이벤트 등도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