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은행 조계종 후원금 관리 기여 '공로상'

효율적인 관리시스템 개편 등 편리하고 정확한 자금관리

이종희 기자 기자  2012.12.07 13:4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은행(086790·은행장 김종준)은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이 주최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주관하며 보건복지부·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2년 한국불교자비나눔대축제'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6일 오후에 열린 '2012년 한국불교자비나눔대축제'에서 효율적인 후원금 관리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공익법인과 공익단체 등 효율적 후원금 관리 위한 자금관리시스템을 지원해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하나은행과 대한불교조계종은 지난7월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상생지원 협약'을 맺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산하기관을 위한 맞춤형 시스템과 하나은행의 종합자금관리서비스인'빅넷 서비스'를 제공해 양 기관 상호발전과 사회공헌활동의 확대를 위해 협력했다.

하나은행의 지원으로 재단 홈페이지와 후원금 관리시스템 개편이 이뤄져 후원자 모집 및 관리·수납 및 회계 처리·각종 금융거래 등 사무업무가 편리해지고 자금관리도 정확해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불교조계종과 진행중인 상생지원 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됐다"며 "많은 복지관련 단체들이 자금관리 업무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