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앤앰, 음악전문사이트와 N스크린 '몽키3 뮤직' 서비스

TV 보다가 원하는 음악 바로 스마트폰으로…월정액 무제한 감상

나원재 기자 기자  2012.12.06 15:46:08

기사프린트

   
'몽키3 뮤직'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씨앤앰디지털케이블TV 'Joy&Life' 내 '몽키3뮤직'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다.
[프라임경제] 수도권 최대 케이블TV방송사 씨앤앰(대표 장영보)은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와 손잡고 기존 유료방송서비스에서 보지 못했던 획기적인 N-스크린 음악 서비스인 '몽키3 뮤직'을 6일부터 시작한다.

'몽키3 뮤직'은 N-스크린형 음악감상 월정액서비스(월 4000원)로 TV와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스크린에서 최신 곡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무제한 편하게 들을 수 있다.

특히 씨앤앰 HD디지털케이블TV에서 제공되는 최신 드라마 VOD와 음악 프로그램 VOD 등을 시청하다가 '스마트폰 듣기'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낼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드라마 '착한 남자'나 음악프로그램 '슈퍼스타K'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의 VOD를 시청할 때 '스마트폰 듣기'를 선택하면 해당 앨범을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쉽게 들을 수 있게 함으로써 TV시청을 하다가 PC로 가서 음악을 검색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없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씨앤앰디지털케이블TV 'Joy&Life' 내 '몽키3뮤직'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몽키3뮤직'에서는 TV의 일반 오디오 채널과 달리 최신앨범, 장르별 음악, 음악검색, 내 플레이리스트 등 TV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간편히 골라 들을 수 있도록 돼 있다. 또, 씨앤앰 고객이 즐겨 사용하는 'TV다시보기' 메뉴에서는 'OST& 최신음악' 메뉴가 새로 생겨 드라마OST, 인기 음악프로그램, 주간차트, 최신·인기 뮤직비디오 등을 고화질 VOD 형태로도 감상할 수 있다. 

씨앤앰 HD 가입자가 메뉴 내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후 TV화면의 '스마트 폰 듣기'를 누르게 될 경우 모바일 웹 URL이 SMS를 통해 해당 고객에게 전달되며,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면 이후부터는 PC 또는 스마트 폰에서도 해당 몽키3 ID로 음악감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씨앤앰은 TV화면을 통해 리모콘으로 '몽키3 뮤직'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 12월말까지 PC, 스마트폰에서 무한음악감상(월 4000원, 부가세 별도)과 보너스 무한음악다운로드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나태문 씨앤앰 상품기획팀장은 "감동적으로 보고 들은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낼 수 있고 TV를 계속 시청하면서 원하는 음악은 따로 검색해서 찾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간직할 수 있어 여러 연령대가 음악을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필우 '몽키3' 대표는 "씨앤앰 서비스와 발 맞춰 최근 몽키3사이트도 전면 개편해 소비자가 음악을 보다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몽키3(www.monkey3.co.kr)와 씨앤앰 홈페이지(www.cn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