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후보맵' 오픈, 대선후보 동선 등 한 눈에 파악

지역별 방문 빈도 분석과 지난 대선·총선·유권자수와 비교

나원재 기자 기자  2012.12.04 13:52: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제18대 대통령 선거(이하 대선) 운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박근혜, 문재인 후보의 일정, 현재위치, 동선을 분석해 제공하는 '후보맵(http://media.daum.net/election2012/map/)'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오픈했다.

다음 '후보맵'은 지도 API를 활용해 매시업한 서비스다. 각 후보 캠프에서 입력한 일정, 내용, 사진을 바탕으로 △지도 위에 후보자의 현재 위치와 관련기사·사진을 함께 제공하는 '후보자는 지금' △일자별 후보자의 동선을 보여주는 '후보자 일정 분석' △후보자들의 지역별 방문 빈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문 빈도 분석'을 제공한다.

지도 위에 각 후보자들의 현재 위치와 날짜별 동선을 표시해줌으로써 후보자들이 어느 지역 위주로 선거 운동을 펼치고 있는지, 하루에 얼마나 많은 곳을 방문하는지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모바일(http://m.media.daum.net/m/election2012/map/)에서는 후보자들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이 이동했는지 총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서 알려줘 흥미롭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박근혜, 문재인 후보의 일정, 현재위치, 동선을 분석해 제공하는 '후보맵'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오픈했다. '후보맵'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후보자들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이 이동했는지 총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서 알려줘 흥미롭다.
다음은 후보자들의 선거 운동 일정을 분석, 방문 빈도가 높은 지역일수록 진한 색으로, 시각화해서 제공한다. 지역별 유권자 수는 물론 지난 대선, 총선 결과와 방문 빈도수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다음은 현재 지도를 활용해 '지역별 투표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3일부터는 '투표소'라고 검색한 후 간단히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검색 결과로 주소, 지도 등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로 해당 투표소의 외양과 주변 환경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한편, 다음은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뉴스 △여론조사 △후보 △박근혜vs문재인 △말말말 △선거정보 등으로 구성된 대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와 함께 유권자가 능동적으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후보를 확인하고, '지지선언', '투표약속', '정치후원금' 기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캠페인 서비스를 구성해 유권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