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 DDL,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수상

장철호 기자 기자  2012.12.04 10:53: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멀티미디어전공 DDL(Digital contents Development Laboratory) 연구실(지도교수 김경수)이 올해 두 차례의 장관상을 잇달아 수상하는 등 2003년 개설 이래 213건의 높은 수상실적을 보여 화제다.

   
김경수 교수

DDL 연구실은 올해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에서 후원한 대구의 정서를 이미지화 하는 미션을 주제로 열린 ‘제3회 대한민국청소년UCC캠프대회’에서 ‘대구, so hot!’이라는 홍보영상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제25회 정보문화의 달 창작 UCC공모전에서 ‘스마트폰의 노예’를 주제로 한 영상물을 제작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아 잇달아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런 성과에 대해 김경수 교수는 “DDL연구실은 콘텐츠 공모전 최다 도전팀이지만 수상경력만큼 실패도 많았다”며 “주말, 방학 없는 도전과 창의적인 열정이 이런 결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DDL연구실은 2003년에 개설된 이래 영상, 애니메이션, 3D, 웹콘텐츠 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 각종 대회에 참가해 2005년 대한민국창업대전 ‘산업자원부장관상’, 2009년 대한민국희망UCC공모전 ‘환경부장관상’, 2011년 인터넷중독예방창작UCC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9차례 장관상 수상실적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