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096770)은 3일 여성가족부 주최로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즐겁고 신나는 일터 만들기를 통한 행복 경영'을 CEO의 최우선 사명으로 선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문화로 정착시켜 구성원들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
특히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유사 최초로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고 세심한 결혼, 출산, 육아 지원제도 등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러한 제도들을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경영환경을 '스마트 워크' 시스템으로 바꾼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 워크' 시스템 도입으로 모바일 오피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간략한 보고와 효율적인 회의 등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그 외 가족여가 시간을 회사가 지원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평소에 최태원 회장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얻어야 할 것은 행복이며 일하는 과정에서 행복감을 얻을 수 있는 경영환경을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 행복 경영론이 구체화된 점에서 그 의의를 더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