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듀오 뷰는 미러링(mirroring) 기술로 스마트폰 화면을 8인치 대형 LCD 모니터로 연결해 고화질 프리미엄 해상도(1024×600) 풀HD급 화질로 즐기는 스마트 멀티플레이어 모니터다. |
㈜아이두잇(대표 임승준)은 27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스마트폰 화면을 고해상도 대형 LCD 모니터로 보여주는 신개념 멀티플레이어 스마트 모니터 '아이듀오 뷰(IDUO vu)'를 12월 중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두잇에 따르면 아이듀오 뷰는 미러링(mirroring) 기술로 스마트폰 화면을 8인치 대형 LCD 모니터로 연결해 고화질 프리미엄 해상도(1024×600) 풀HD급 화질로 즐기는 스마트 멀티플레이어 모니터다.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앱은 물론, 영화와 음악 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후석 지원을 통한 모니터 후면 배치가 가능해 앞좌석 운전자뿐만 아니라 뒷좌석 동승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도 강조했다.
아울러, 스마트폰 연결과 함께 급속 충전이 가능해 배터리 소모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 포트 연결을 통한 후방카메라 기능, DVD 감상 등 차량 내 필요한 모든 시스템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사용가능 모델은 갤럭시S2 이상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과 아이폰4S 이상의 iOS버전(케이블 별도구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듀오 뷰는 기존 차량용 내비게이션 화면의 한계인 저해상도 및 업데이트 문제점을 해결했고, 통신형 맵 서비스를 큰 화면으로 보여주는 등 시인성도 확보했다. 시장에 이미 출시된 유사기술 제품 대비 보다 큰 화면과 선명한 해상도, 스테레오 사운드 등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아이듀오 뷰는 국내 총판 ㈜두코를 통해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뒤 전국의 카 액세서리 및 모바일 액세서리샵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국내 유명 전자양판점 등 소비자 접점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임승준 아이두잇 대표는 "지난 7일 출시한 '아이듀오 플러스(IDUO+)'가 기존 내비게이션을 구비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개발됐다면, 아이듀오 뷰는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운전자들도 스마트 멀티플레이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고안해 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스마트폰을 연계한 아이듀오 시리즈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