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 우수상품' 선정…수요확대 도모

"고부가가치 창출, 다양한 상품으로 재탄생하는 장으로 발전"

노병우 기자 기자  2012.11.25 17:00:01

기사프린트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강을 활용한 우수제품 발굴을 통해 수요확대 도모하 있다.
[프라임경제]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강관 외벽에 폴리에틸렌로 피복한 '스폴파이프' 등 STS 우수상품 공모전 수상작 11점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강관을 폴리에틸렌으로 피복해 △위생성 △시공편의성 △경제성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시킨 신개념 제품인 금강의 '스폴 파이프'가 선정됐다.

또 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위생성능을 강화한 LG전자의 '풀(Full) 스테인리스 정수기', 스테인리스 듀플렉스강으로 콘크리트 수조 내부를 라이닝한 문창의 '수류 유도판 내장 저수조'가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도 장려상에는 하나엔지니어링 '성형 가로등주' 등 3점이, 입선에는 백조씽크의 '큐브 스텐 후드' 등 5점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우수상에는 상패 및 상금 각 300만원 등 11점에 대해 총 1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공모전은 스테인리스강을 활용한 우수제품 발굴을 통해 수요확대를 도모한다. 뿐만 아니라 전례 없는 스테인리스시장 침체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스테인리스 우수상품 공모전은 스테인리스강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상품으로 재탄생하는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획기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다양한 타 소재와의 융합을 통해 스테인리스강의 적용분야를 확대해 가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2월6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2012 스테인리스강 산업발전세미나' 사전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며 스테인리스 관계자들에게 수상작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