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보생명, 2030세대와 소통노력 인정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고객소통 보험부문 1위 기업 선정

이지숙 기자 기자  2012.11.22 09:40: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려는 교보생명의 노력이 인정받았다.

교보생명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제 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신뢰받는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4000여명의 고객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고객참여성, 관계지향성, 정보활용성 등 '고객소통경쟁력' 12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195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설미디어 전 부분에서 타 기업보다 우수한 소통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 됐다.

특히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은 정보와 재미를 더한 고객지향 콘텐츠로 오픈 약 6개월만에 40만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기도 했다.

교보생명 페이스북도 '광화문글판' 이라는 독창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감성적 소통을 해왔다는 점이 다른 기업과 차별화됐다는 평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공식 트위터를 오픈해 가독성 높은 짧은 메시지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해왔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익하고 차별화된 컨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