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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호주서 인정받아…'車 만족도 조사' 4개 부문 1위

누적판매서도 전년比 5% 증가, 포드제치고 4위 등극

노병우 기자 기자  2012.11.21 08:3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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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는 최근 호주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 캔스타 블루에서 조사 발표한 '2012년 캔스타 블루 자동차 만족도 조사(2012 Canstar Blue motoring awards)'에서 최고 만족도 기업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캔스타 블루'는 호주 최고 권위의 리서치 업체 캐넥스(Cannex)사에서 △자동차 △식품 △전자제품 △가구 등 생활 관련 분야별 고객 만족도를 조사 및 발표하기 위해 설립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다.

이번에 발표된 자동차 만족도 조사는 3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500명의 호주 고객들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 별 1~5개까지 등급을 부여했다.

현대차는 이 중 △종합 만족도 부문 △신뢰도 부문 △가치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유일하게 별 5개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A/S 부문에서는 토요타와 함께 별 5개를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토요타와 홀덴 등 호주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해 향후 판매 성장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올리버 만(Oliver Mann) 현대차 호주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 이사는 "이번 조사 결과는 현대차가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에서 리딩 브랜드로 올라섰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와 현대차의 딜러 네트워크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0월까지 호주 시장에서 전년 대비 5% 증가한 7만6036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0.4% 증가된 8.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포드를 제치고 올해 4위로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