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타이어 'TV 광고' 러시아 방송 전파

연평균 판매 성장률 30%, 공격적인 마케팅 계획

노병우 기자 기자  2012.11.20 11:16:57

기사프린트

   
금호타이어는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CIS)에 TV광고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러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대표 김창규)는 러시아 전역에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현지 마케팅에 적극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략 선두는 TV 광고이며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러시아는 지역 특성상 사계절용 타이어는 물론 시베리아 지방의 길고 혹독한 추위와 많은 눈을 이겨내기 위해 겨울용 타이어 비중이 약 60% 이상 된다.

이에 광고는 현지 특성에 맞춰 설원과 거친 도로 위를 호쾌하게 달리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타이어 관점에서 촬영된 광고는 독특하며 자사의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에 대한 메시지를 세련되게 담아냈다. 이 광고는 주요 민영 및 공영방송을 통해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등에 방영된다.

또 금호타이어는 각종 광고 및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판매 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대도시 위주로 판매되던 거래선을 강화, 각 지역 중소도시까지 유통망을 확대한다. 아울러 딜러들의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현지 판매를 활발히 지원하며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