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웹2.0 & UCC 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2.05 10:56: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인터넷 비즈니스의 최대 화두인 웹2.0과 UCC를 마케팅과 수익 측면에서 집중적으로 짚어보는 '웹2.0 & UCC 마케팅 컨퍼런스'가 열린다. 

 플루토미디어(대표 조준용 www.bizdeli.com)는 코리아인터넷닷컴(대표 예병일 korea.internet.com)과 함께 '웹2.0 & UCC 마케팅 컨퍼런스'를 2월 14일(수)~15일(목) 서울 삼성동 코스모타워 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인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판도라TV, 옥션 등이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웹2.0과 UCC를 통한 수익 모델 발굴과 마케팅 전략'을 부제로 14일 '웹2.0 마케팅', 15일 'UCC 마케팅'으로 각각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민윤정 본부장, 판도라TV의 김경익 대표,  옥션의 최상기 부장, 삼성전자의 임도헌 연구원 등 국내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총 14개의 세션을 통해 웹 2.0 마케팅 패러다임, 롱테일 마케팅, 어텐션 이코노미, 미국 닷컴의 웹 2.0 마케팅, UCC 마케팅 전략,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포털 커뮤니티 UCC 마케팅 등의 이슈에 대해 발표한다.

 플루토미디어 조준용 대표는 "2006년이 웹 2.0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확산되는 한해였다면, 2007년은 이러한 흐름들이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적용되고 그 가치를 검증 받는 한해가 될 것"이라며, "이제는 웹 2.0과  UCC를 마케팅과 수익 측면에서 접근해야할 시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