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서울 최저기온이 올겨울 들어 처음으로 영하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자 겨울 난방 용품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석유를 사용하는 로터리히터는 전년동기 판매량 대비 210%,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캐비닛히터류의 판매량은 320%나 급증했다. 석유/가스제품 성장율이 겨울제품 전체의 성장율을 크게 상회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난방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전기를 사용하는 난방용품 역시 전년동기대비 판매량은 큰 폭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나, 전기 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2000와트 이하의 소형 전기히터류, PTC히터(전기온풍기)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김성훈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 담당 바이어는 "정부의 에너지 절감정책의 일환인 전기제품 규제 강화와 전기세 인상 검토 등의 이유로 연료방식의 난방용품과 저전력 난방용품이 대세"라며 "올해 겨울용품의 키워드는 ‘Saving’ 즉 ‘절약’으로, 유지비용과 효율성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혜롭게 제품을 구입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