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IG매직카 "블랙박스 장착하면 보험료 5% 할인"

도난방지장치, ABS 등 부속장치 장착하면 추가 보험료 절감도

이지숙 기자 기자  2012.11.15 13:20: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IG손해보험(002550‧회장 구자준)은 블랙박스 보급을 장려하는 데 일조하기 위해 블랙박스 장착 차량에 대한 보험료 할인율을 확대한다.

LIG손해보험은 오는 19일 개시되는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블랙박스가 장착된 차량에 대한 보험료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확대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블랙박스 장착 할인율을 업계 최고 수준인 5%로 확대함으로써 기존 블랙박스 장착 운전자의 편익을 도모하는 한편 블랙박스 보급을 장려하는 데도 일조하기 위함이다.

   
LIG손해보험은 블랙박스 장착 차량에 대한 보험료 할인율은 기존 3%에서 5%로 확대 적용해 블랙박스 장착 운전자의 편익을 도모할 계획이다.
블랙박스는 자동차 운행 영상을 기록하는 장치로 자동차 사고 시 운전자간 시시비비를 가리는 중요한 단서가 된다. 운전자는 억울한 사고피해를 예방할 수 있고 보험사는 부당한 보험금 지급을 방지할 수 있어 운전자와 보험사 모두에게 유익하다. 블랙박스 장착 운전자는 안전운행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 사고발생 확률도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김민기 LIG손해보험 자보기획팀 파트장은 "올해 블랙박스 장착 차량이 전년 대비 2배까지 증가하는 등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 가운데 블랙박스에 대한 보험료 할인 폭을 늘려 고객 만족과 보상 효율을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LIG매직카 자동차보험은 이 외에도 다양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차종과 연식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도난방지장치가 장착돼 있을 경우 자차보험료의 최대 15%를, 자동변속기와 ABS가 장착돼 있을 경우에도 추가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