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신대학교 링크사업단 가족회사 박람회 개최

14~16일 동신대 체육관, 가족회사 상품 기술 한자리 전시

장철호 기자 기자  2012.11.15 09:00:03

기사프린트

   
동신대 김필식 총장(좌측)과 임성훈 나주시장(가운데)이 가족회사 박람회에서 전시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동신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허기택) 가족회사 박람회가 14일 오후 2시 동신대학교 체육관에서 개막됐다.

16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동신대학교 211개 가족 회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상품과 기술을 전시해 업체를 홍보하고,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와의 연계 가능성을 모색함으로써 지역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동신대학교 가족회사 가운데 30개 업체가 기업전시 홍보관을, 100개 업체가 참여기업 홍보관을 운영해 기업을 홍보할 예정이며, 중소기업청 사업 홍보 및 바이어 상담, 구인 구직 상담이 이루어질 중소기업청 홍보관과 창업동아리관, LINC 사업 홍보관도 상시 운영된다.

또 가족 회사들이 받을 수 있는 국가 지원사업 정보 제공, 기업체와 관련 학과의 만남, 가족회사 구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청과의 강연 및 대화 시간을 통해 중소기업청 지원 사업 및 R&D사업 설명회, 기업별 개별상담이 이뤄지며, 가족회사와 바이어간 업무 협약과 물품 공급 계약 체결도 기대된다.

‘학교와 기업의 만남’을 주제로 참여 기업과 동신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도 눈길을 끈다.

동신대학교 뷰티미용학과와 헤어캇또가 ‘F/W 헤어스타일링’ 행사를 갖고 올 가을, 겨울 트렌드에 맞는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시연하며, 한의예과와 동신대학교 한방병원은 한방약재 방향제 만들기와 한방차 시음, 돌뜸, 체질침 체험 행사를 갖는다. 보석귀금속학과와 골드뱅크는 비즈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다.

이밖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가족회사와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동신스타일 경연대회, 취업 및 창업 관련 상식을 테스트하는 취업 창업 골든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사흘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는 지난 3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Leaders in INdustry - university Cooperation)으로 선정돼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지난 6월 가족회사 워크숍을 개최하며 링크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