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프레시웨이(051500)는 13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와 우수MD 인턴십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CJ Freshway MD Challenger'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MOU를 통해 농·수·축산 분야 및 가공식품 MD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체험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 외에도 농·수·축산 분야의 우수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CJ Freshway MD Challenger' 프로그램은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과 인턴십 지원동기 및 향후 계획에 대한 기초 면접 등을 거쳐 이달 중으로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정된 학생들은 겨울방학 기간 중 4주와 여름방학 기간 중 6주간의 인턴십 과정을 밟게 된다.
김철원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장(좌)과 박승환 C프레시웨이 대표가 우수 MD양성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3학년 2학기 겨울방학 인턴십 합격자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2013년도 CJ그룹 인턴십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4학년 1학기 여름방학 인턴십부터는 CJ그룹 채용과 연계해 최종 합격자는 CJ그룹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는 "CJ그룹은 인재제일의 기업철학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겨왔다"며 "국내 식자재유통을 리딩하는 업체로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