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코퍼스트(대표 조은주 / www.kofirst.com)는 한국능률협회경영인증원(KMAR)에서 조사한 웰빙상품 기업 맞춤형 소비자 조사에 의뢰해 ‘웰빙온풍기’관련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조사는 2007년 1월 9일부터 2007년 1월 16일까지 전국 20세 이상 남녀 833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리서치 설문조사에 의해 실시됐다.
현재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난방기를 어디에서 구입했느냐의 질문에 인터넷(온라인)을 통해서 구입했다는 의견이 85.7%, 용산이나 테크노마트 등 집단전자상가내의 매점에서의 구입이 14.3% 순으로 거의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난방기를 구입할 때 가장 고려하는 항목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유명 메이커가 57.1%, 난방기의 품질과 성능이 28.6%, 구입가격과 난방비용이 14.3%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욕실 난방기가 필요한지에 대한 조사에서는 71.4%가 ‘필요하다’ 라고 답해 상대적으로 추운 욕실 난방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코퍼스트 조은주 대표는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의 난방기 구매 방법과 난방기 구매 시 고려사항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며 “난방기의 품목 설정과 난방기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