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證 '아임유 랩-채권펀드' 판매고 100억 돌파

선진국 및 하이일드·이머징채권 비중 따라 중위험·중수익 추구

이수영 기자 기자  2012.11.13 17:07: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유상호)은 지난 7월말 판매를 시작한 '아임유(I’M YOU) 랩-채권펀드'가 100억원의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주식시장이 글로벌 경기둔화와 미국 대선을 둘러싼 정치적 불안감으로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해당 상품은 글로벌 채권을 능동적으로 자산 배분해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위험회피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아임유 랩-채권펀드'는 미국·유럽과 같은 선진국 채권형 펀드에 투자하는 핵심전략과 하이일드채권 및 이머징국가 채권에 투자하는 주변전략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투자 비중을 조절하며 운용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으로 최초 가입 시 현물입고가 가능하다. 추가 입금이 가능하며 투자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운용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다. 수수료는 선취 0.5%, 후취 0.7%로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

김종승 WM사업본부 본부장은 "변동성이 크고 저금리가 지속되고 있는 투자환경에서는 시중금리+α를 추구하는 중위험·중수익 상품 투자가 대안이다"라며 "안정적인 글로벌 채권펀드와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이머징국채 및 하이일드채권을 담고 있는 만큼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 전화 1544-50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