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험생 위한 안전한 공고 소개 '청소년 알바 전문관'

불건전한 공고 등록 제한, 모델·프랜차이즈·서빙 등 폭넓은 알바 제공

이혜연 기자 기자  2012.11.12 09:04: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알바를 찾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 이에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은 지난 9일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알바공고만 모아 '청소년 알바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알바 전문관은 현재 2만1000여개 공고가 등록돼 있으며, 유흥업소나 바(bar), 다단계 등 불건전한 공고는 등록이 제한돼 안전한 공고들만 볼 수 있다.

청소년 알바 전문관에 등록된 공고들 중 청소년들에게 인기 좋은 알바들을 소개한다.

◆최고 인기 알바 '피팅 모델'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이스트쿤스트 코리아'에서는 남녀 청바지 피팅 모델을 구하고 있다.

청바지 모델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정해진 요건이 있어, 희망하는 자는 지원하기 전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 초보도 가능하며 인근 거주자를 우대한다. 급여 및 근무조건은 협의가능하며, 지원은 알바인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미용에 관심이 많다면 '뷰티전문점'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스타일리스트'에서는 미용을 배우면서 근무할 수 있는 알바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 등 전반적인 미용분야가 포함돼 있다. 업무에 따라 방송국, 헤어숍, 전문 패션쇼 등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보는 보조업무를 맡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월1일까지 알바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복리후생 보장 '프랜차이즈 알바'

'피자헛' 성내점에서는 주방과 홀 서빙 및 배달 알바생을 구하고 있다. 주방과 홀 근무자는 시급 5500원이 지급되며 배달 업무는 시급 5500원과 배달 건 수당 400원이 추가 지급된다.

프랜차이즈 전문점이기 때문에 복리후생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3개월 이상 근무 시 피자 할인 쿠폰이 지급되고, 근무성적 우수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도 제공된다. 장기근무자를 우대하며, 근무시간도 협의해 조정할 수 있다.

◆시급 높고, 쉽게 배우는 '서빙 알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신규 오픈한 '아사도 곱창'에서는 서빙을 담당할 알바생을 구하고 있다.

근무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오후 6시부터 마감시간까지 두 타임으로 나뉜다. 시급은 6000원이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 근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