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2.11.08 16:21:14
'훈와리 경월'은 물, 음료, 녹차 등에 소주를 섞어 마시는 일본 현지 음주문화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25도에서 16도로 낮춰 물이나 다른 음료와 섞을 필요 없이 마실 수 있다.
일본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상큼한 맛과 향을 강화하고자 아세로라를 첨가했다. 부드럽게 마시는 소주임을 강조하고자 네이밍도 '사뿐히, 푹신히'라는 의미를 가진 '훈와리(ふんわり) 경월'로 정했다.
롯데주류는 일본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술에 물이나 음료를 타 먹는 '와리 음용법'이 과일음료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는 경향이 확대되고, 저 알코올을 선호하는 수요층이 증가해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훈와리 경월'은 지난달 중순 초도물량이 수출됐다. 일본 산토리(Suntory)사 유통망을 통해 8일부터 훗카이도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내년에는 일본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가격은 소매점 기준으로 700㎖ 용량에 700엔 중반(원화 기준 1만원 선) 대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