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폭스바겐파이낸셜 대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수상

자본 투자 등 공로 인정…"최고의 고객 만족 위해 끊임없이 노력"

전훈식 기자 기자  2012.11.08 14:25: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지난 1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2012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프랭크 차네츠키 대표이사가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어워즈'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부문의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코리아 프랭크 차네츠키 대표는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어워즈'에서 외국 자본 투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해외 잠재투자가의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외국인투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조명함으로써 국민들의 외국인 투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외국인투자유치 활동에 노력을 기울인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및 주한외교사절, 해외글로벌 CEO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과 외국기업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우리 경제에 기여도가 큰 외국인투자기업 및 임직원 등을 시상하는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어워즈에서 차네츠키 대표이사는 △외국 자본 투자 △일자리 창출 △자동차 금융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프랑크 차네츠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대표는 "한국에 설립된 지 2년 만에 이렇게 뜻 깊은 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을 통해 건전한 외국기업 경영을 인정받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독일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AG의 100% 자회사로, 지난 2010년 설립됐다. 현재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에 대한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기준 490억원의 자본금을 한국 시장에 투자하며 국내 자동차 금융사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