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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프리미엄 냉장면 론칭…2014년 매출 100억원 목표

혁신적 시도로 평가받은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냉장면시장 성장 기폭제 기대

조민경 기자 기자  2012.11.08 09: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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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풀무원식품이 프리미엄 냉장 면요리 브랜드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을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은 세계 각국의 유명한 면요리를 일반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제품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이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 브랜드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냉장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총 6종이다. 중국의 작장면, 이탈리아의 페스토 스파게티 2종, 한국의 전골탕면 2종, 일본의 삿뽀로 우동 등이다.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 작장면(2인분․6200원)'은 오리지널 북경식 자장면이다. 중국 황실비법 그대로 황장콩을 발효시켜 만든 황장소스에 정통 수타생면을 함께 담았다. 황장소스는 따로 데울 필요 없이 끓인 면에 바로 부어 비벼먹으면 된다.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 페스토 스파게티'는 바질소스에 갈릭오일이나 크림소스를 더해 만든 것으로, 이탈리아 제노바 사람들이 건강식으로 즐겨먹는 메뉴다. 이 제품은 면과 소스를 따로 끓여 먹을 필요 없이 팬 하나에 면과 소스를 함께 부어 2분 정도 볶아 즐길 수 있다. 갈릭오일 스파게티인 '갈릭바질맛(2인분·6800원)'과 크림 스파게티인 '크림바질맛(2인분·6800원)' 등 2종이 출시됐다.

한국식 보양탕면도 선보였다.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 전골탕면'은 사골과 돈골을 우려낸 전골육수와 차진 면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버섯과 야채를 넣은 '깔끔담백한맛(2인분·6200원)'과 숙성김치와 야채를 넣은 '얼큰구수한맛(2인분·6200원)'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 삿뽀로 우동(2인분·6200원)'은 면이 굵고 쫄깃한 이나니와풍 우동면에 팽이, 표고, 송이버섯 등 버섯과 무, 야파 등 6가지 자연재료로 우려낸 생소스로 국물 맛을 낸 제품이다. 기존 우동 제품들인 간장 맛이 진한 일본 광동풍 우동이었던데 반해 이 제품은 자연재료로 맛을 낸 북해도식 정통 우동으로 깔끔하면서 담백함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성장 폭이 둔화되고 있는 전체 냉장면 시장을 성장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윤성 풀무원식품 면제품 담당 PM은 "혁신적이라 할 만큼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는 '맛있는 세계의 건강면'으로 2014년까지 1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현재 1600억원 규모의 전체 냉장면 시장의 성장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