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희 기자 기자 2012.11.05 13:15:07
[프라임경제]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EMC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한 업무 혁신 및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EMC 이펙트데이 2012'를 개최한다.
'EMC 이펙트데이 2012'는 'IT와 비즈니스, 그리고 스스로를 변화시킨다'는 주제에 맞춰 국내 IT 환경의 대변화를 유도하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가 어떠한 비즈니스 기회와 IT 환경의 변화를 가져올지 실체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 한해 IT 업계가 주목한 △기술동향 △미래비전 △EMC 핵심 솔루션 등을 공유하고,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등 EMC의 선진 IT 리더십을 목표로 마련했다.
또한 이번 기조연설에서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통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차세대 데이터센터란 데이터센터 내에서 △스토리지 △서버 △네트워크 △보안 △관리 등 모든 IT 인프라스트럭처를 가상화한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를 의미한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 업무 환경을 위한 VDI 사례 △가상화 기반의 통합 인프라 구축사례 △상호 원격지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사례 등 EMC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EMC 이펙트데이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국내 IT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선도하는 EMC의 진정한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며 "IT 환경에서의 기민한 대응을 위한 통찰력과 경제 가치를 얻는 비즈니스 혁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석할 신청자는 한국EMC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