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CCR㈜(대표 윤석호)는 ‘RF온라인(www.RFonline.co.kr)’에 커뮤니티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해 길드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카페’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길드 카페는 정식 서버에서 2등급 이상의 길드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길드 카페의 회원 구성은 게임내 길드원 전체가 회원으로 자동 등록된다. 길드 마스터, 길드 위원회가 카페를 관리하며, 관리 권한을 가진 회원은 메인 이미지, 길드 소개, 카페의 메뉴를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다. 그 외 기타 카페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명록 기능을 지원한다. 길드와 관련된 소식을 나눌 수 있는 게시판도 공개됐다.
CCR측은 길드 카페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길드를 탁월하게 관리한 최고 길드 카페를 선정, 캐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00만 gv cash(전자 화폐)를 선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0개 서버의 3개 종족별로 우수 길드를 가려, 각각 20만 gv cash를 제공한다. 서버별 게임 마스터들이 우수 길드들을 선정하며, 카페 활용도, 소개 페이지 및 카페 메인 구성 위주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RF온라인 운영팀장은 “게임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길드 카페와 게시판 기능을 추가했다”며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딱딱한 텍스트 대신 만화로 내용을 설명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