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랜드그룹이 한강유람선 리뉴얼을 시작으로 락(樂)사업 영역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 행보에 나선다. 6번째 사업영역인 락(樂)은 패션과 유통, 외식, 레져, 건설 등 기존 의·식·주·미·휴 5대 영역 외에 테마파크와 여행,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이뤄진 이랜드의 새로운 성장동력 사업군을 말한다.
이랜드그룹은 24일 여의도 선착장에서 기존의 한강랜드의 이름을 '이랜드 크루즈'로 새롭게 명명하고 출항식을 겸한 새로운 사업분야 진출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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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크루즈 론칭 테이프 커팅 현장. |
또한 박 부회장은 "기업이 커지면 국가를 위해 기여하는 비즈니스를 병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랜드는 매년 수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지만, 그 보다 더 큰 일은 많은 관광객을 한국으로 유치해 더불어 잘 사는 사회로 만드는 일이 더 크게 기여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이 구상하고 있는 차세대 성장사업군은 '테마도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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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크루즈 외경. |
이러한 락(樂)사업을 통해 이랜드가 첫번째로 불러 들일 고객은 중국 관광객. 올해 초 중국 현지 여행사업부 설립도 그 일환이다. 중국은 이미 독일과 미국/영국에 이어 4위에 오를 만큼 글로벌 관광시장의 큰 손인데, 몇 년 안에 해외로 나가는 중국인 관광객이 1억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엇보다도 2000년 이후 중국사업에서 매년 40% 성장이라는 큰 성공을 거두는 점과 현지 고객 취향을 가장 잘 알고 있다는 자신감이 반영됐다.
이랜드는 중국에서 27개 프리미엄 패션브랜드와 6000여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중국 법인이 관리하고 있는 로열티 강한 VIP 고객만 1000만명에 달한다. 이 네트워크와 영업력을 최대한 활용해 락(樂) 사업으로 연결 시킨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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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크루즈 내부. |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내 이랜드 계열 브랜드 제품가격은 고가에 해당해 상위 10% 고객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핵심고객의 경우는 레져나 관광 등에 큰 부담을 갖지 않을 것" 이라며 "중국 뿐 만 아니라 최근 다수의 브랜드를 인수한 유럽이나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조직을 구성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크루즈 리뉴얼 출항식에는 서울시 관계자와 박 부회장의 며느리인 최정윤 씨가 결혼 후 처음으로 이랜드 공식행사에 참석하는 등 한류스타 다수가 참석, 새로운 사업 출범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