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강태 BC카드 사장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경찰의 날' 맞아 24일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감사장 수여식 가져

이지숙 기자 기자  2012.10.25 11:22: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C카드는 이강태 사장이 6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청으로부터 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경찰청장 감사장은 6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업무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유공경찰관에게는 표창장, 민간인에게는 감사장이 각각 수여된다.

   
이강태 사장(오른쪽)이 경찰의 날을 맞아 김재규 사이버테러대응센터장에게 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받고 있다.
이 사장은 △신용카드 범죄 수사매뉴얼 개정·편찬에 신용카드사 최초로 참여 △POS 단말기 보안강화를 위해 경찰청 사이버테러센터와 공조수사 진행 △연간 500명 이상의 수사관 대상 신용카드 범죄교육 실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서초동 소재 BC카드 사옥에서 지난 24일 진행된 감사장 전달식에는 경찰청장을 대신해 김재규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센터장이 참석해 이강태 사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최근 발생되고 있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각종 범죄활동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사장은 "6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BC카드를 대표해 감사장을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신용카드를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경찰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유지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