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품질, 효율, 혁신이라는 차량 정비 지식의 3개 초석을 통한 일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을 비롯해 △자사 고객 서비스 평가단 100여명 △임직원 △각 딜러사 사장 △서비스 책임자 등 모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MW 고객 서비스 평가단은 고객들이 직접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BMW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평가단은 2013년 6월까지 자사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예약부터 출고까지 서비스 전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과 만족도 평가(2회)를 진행한다. 또 차량 모델과 연령 등을 고려해 선정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고객 좌담회도 실시한다.
이후 7월에는 평가단 해단식을 통해 향후 서비스 품질 개선 방향에 대한 소개 및 지난 9개월간의 활동을 되돌아보며 평가단 활동을 마무리 짓게 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백서를 책자 형식으로 만들어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김 사장은 "BMW 고객 서비스 평가단은 단순히 고객의 칭찬이나 질책을 듣는 것이 아니라 BMW와 고객이 함께 조화를 이루며, 이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BMW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직접 겪고 느낀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가감 없이 듣고 이를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현장에 구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MW코리아는 고객 서비스 평가단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 조사기관 TNS 코리아에 평가단 선정 및 운영을 진행을 맡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