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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건현 신세계百 대표 "2020년 매출 20조 이룰 것"

개점 82주년 기념식서 선포… 2015년 전국 1위 및 2018년 2조원 달성

전지현 기자 기자  2012.10.24 10:2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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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세계가 지난 2010년 오픈 10년 만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강남점을 향후 3년내에 전국 1위 백화점으로 등극시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박건현 신세계백화점 박건현 대표는 24일 개점 82주년 기념식에서 새로운 80년을 준비하는 '신세계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강남점의 전국 1위 점포 달성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전했다.  

이날 박 대표는 "최근 센트럴시티 지분 매입을 통해서 안정적인 영업권을 확보하게 된 강남점의 전국 1위 도약을 위해 지난 18일 전담팀을 구성했다"며 "증축을 통한 물판 면적 확대 및 호텔, 터미널, 기타 테넌트 시설과의 복합화 개발을 통해 2015년까지 전국 1위 백화점은 물론 2018년에는 매출 2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소개했다. 

지하철 3,7,9호선이 겹치고 호남·경부 터미널이 연계된 강남점은 주변 아파트의 고급·고층화 재개발로 탄력을 받으며 서울 최고 상권에서도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어 업계에서는 전국 1위 점포 달성을 시간 문제로 보는 시각이 많았다.

박건현 대표는 신규점포 출점 및 신사업 진출확대, 브랜드 가치제고의 3대 추진 전략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을 2020년 매출 20조원의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목표도 밝히고 사업별 구체적인 미래 비전도 새롭게 제시했다.

우선 기존 점포인 본점, 센텀시티점, 영등포점, 광주점도 추가 복합개발을 통한 초대형 점포화를 추진해 지역 대표상권의 확고한 1번점 기반을 구축한다. 신규사업 부문은  2015년 이후 양재, 동대구 등 핵심상권 대형점포 출점과 하남, 대전, 안성, 청라, 의왕, 삼송 등 교외형 복합쇼핑몰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온라인사업 부문인 신세계몰은 맞춤형 상품 및 무형 컨텐츠 개발, 직매입 확대, 해외직소싱 등 상품차별화에 주력한다.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물류혁신에 앞장서며 모바일 쇼핑확대, 해외쇼핑몰 입점 등 다채널 전략으로 종합 온라인몰 1위로 도약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업계의 동반성장·상생경영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연초에 "신세계는 이제 단순 소매·유통 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삶 전반에 걸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지속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재탄생 하여 미래 80년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백화점의 미래상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