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점검해 보세요”

24일 장흥 천관산서 개막...통합의학 체험행사 100여가지 마련

장철호 기자 기자  2012.10.23 23:28: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장흥 천관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선 ‘자연과 인간을 잇는 건강 통합의학’이라는 구호에 걸맞게 통합의학적 진료체험과 자연체험이 100여 가지나 제공된다.

통합의학은 서양의학과 한의학, 대체의학 중 안전성이 증명된 치료법을 선택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는 새로운 개념이다.

통증관에서는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서 운영하는 혈관나이 측정, 화순전남대병원의 암 진료검진, 여수백병원의 어깨 진료검진, 동신대한방병원의 관절 한방진료, 마루요양병원의 한방 약침, 남부대 대체의학과의 수기요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신경관에서는 안양 샘병원의 중풍 치매치료, 국립나주병원의 전산화 신경인지검사, 원광대 한방병원의 뇌졸중 한방치료, 자연그린한방병원의 두통․어지럼증 진료검진, 인의예지성심계발원의 스트레스 한방 심리치료, 한국아로마테라피인증학회의 향기요법 심리치료가 이뤄진다.

피부관에선 중앙대병원의 아토피 진료, 광주굿모닝병원의 화상치료, 한센복지협회광주전남지부의 피부 검진치료, LK메디피아한방병원의 피부 체질검사, 초당대학교 뷰티미용학과의 아토피 여드름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관에선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의 온열치료요법․카이로프랙틱(척추 교정), 전남대학교병원의 심뇌혈관질환검사, 조선대학교병원의 재활치료, 밝은광주안과의 안과 질환검사,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의 혈관노화도검사 등 다양한 진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협회단체관과 보건홍보관에서는 홍채로 건강 분석, 배꼽안복법, 바보요법, 물리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체형교정,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이름도 생소한 치료법과 체험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또한 가족이 함께 국화 향기가 있는 전시관을 보고 담아갈 수 있으며 편백나무 공예, 천연염색, 악기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꺼리가 즐비하다.

어린이․청소년들의 자세 개선과 심신장애 치료에 효과가 큰 재활승마 치료를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마차를 타고 국화축제장을 구경하는 이색체험도 즐길 수 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100% 진료검진과 자연을 체험해보는 건강박람회로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자연과 건강을 함께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