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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 달성

전국 8만3000명 소비자 대상 조사에서 대형마트 최고 서비스 기업으로 꼽혀

전지현 기자 기자  2012.10.23 10:5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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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6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별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다. 홈플러스는 전국 8만3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마트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2008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2010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올해 KS-SQI 평가에서 6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올리며 다시 한 번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을 과시했다. 

특히 홈플러스는 2007년 68.9점으로 대형마트 서비스품질지수 최고점 달성 이후 2008년 71.3점, 2009년 71.5점, 20810, 2011년 71.9점, 2012년 72.8점으로 매년 꾸준한 신장세를 기록, 업계 서비스경쟁력을 제고해왔다.

홈플러스는 연 100회 이상의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세계 최초의 스마트 가상 스토어 오픈 등 서비스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