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숙 기자 기자 2012.10.23 10:29:17
[프라임경제] 하나HSBC생명은 최근 고객지원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에피소드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년간 각계각층의 고객들을 응대하며 상담사들이 겪은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0여건의 응모작 중 5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으며 최우수 사례로는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장연주 상담사의 '암 진단 받은 고객의 눈물, 귀로 듣다'가 선정됐다. 장 상담사는 신용불량자인 암 환자 고객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위해 노력하며 뿌듯했던 경험을 사연으로 제출했다.
하나HSBC생명은 상담사들이 겪는 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에피소드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수상자로 선정된 이수현(3등), 장연주(1등), 최재영 상담사(2등). |
김명구 하나HSBC생명 소비자보호부 부장은 "상담사들이 하루에도 수 백 가지의 민원과 상품 관련 문의사항을 처리하다 보니 고객들과 겪는 에피소드도 수 백 가지"라며 "앞으로도 보험관련 민원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 위치한 하나HSBC생명 고객지원센터는 상담원 지식 검색시스템 도입, 친절응대교육 강화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지정된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방송통신위원회 점검 결과 최고 등급을 받아 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