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는 자사 공식 페이스북 '라이크 에이치(Like H)!'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매월 새로운 참여 이벤트를 마련,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현대차는 자사 페이스북이 선택하는 돌잡이 물건을 맞추는 고객에게 △주유상품권 △맞춤 USB △음료 기프트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총 365명의 고객을 선정해 다음달 21일 페이스북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라이크 H!'는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매월 새로운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해왔다. 그 결과 2012년 '국제비즈니스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 IBA)'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베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과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다 색다른 고객 감동을 위해 다양한 SNS 채널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SNS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크 H!'는 페이스북의 고유 기능인 '좋아요(like)'와 현대자동차의 이니셜 'H'의 합성어로, 현대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