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르바이트도 재태크 시대 '1인 알바통장 만들기 캠페인'

알바천국·하나은행, '알바통장' 출시해 무료 알바보험 혜택

이혜연 기자 기자  2012.10.19 10:56: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알바천국이 '1인 알바통장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은 '1인 알바통장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 '알바천국클럽'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오른쪽)와 장경훈 하나은행 리테일본부장(왼쪽)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뒤 캠페인에 동참한 대학생 김나리 양(가운데)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알바천국 통장'은 아르바이트도 재테크가 될 수 있다는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아르바이트 중 골절·화상 시 위로금을 지급하고, 상해 후유 장애 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하는 상해보험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은행 ATM 및 전자금융 이용수수료 면제와 △배낭여행 △어학연수 △유학 등 환전 시 70% 우대 △익스피디아를 통해 해외호텔 예약 시 숙박료 10% 할인 △하나 컬쳐클럽을 통한 공연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인 알바통장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들에게는 1인당 최대 150만원까지 6개월간 교통비와 식비 등 생활비·학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VIPS 식사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알바 문화를 만들고, 알바 재테크 개념과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직자를 위한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알바천국 통장과 체크카드는 전국 하나은행 지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35세 이하의 남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인 알바통장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한 이후 생활비와 학자금을 지원받으려면 알바천국 홈페이지와 전국 하나은행 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