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제경)은 지난 18일 Wee센터 대강당에서 소속 지방공무원 131명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고흥교육! 우리가 함께 합니다' 라는 주제로 2012년도 지방공무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류제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맡은 바 직분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항상 마음 든든하다. 각종 연수 등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길러 경쟁력 있는 고흥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격려했다.
특별강사로 초빙된 전남도교육청 임의환 인사담당사무관은 “인사예고제와 전보서열명부 공개의 정례화, 사무관승진 역량평가의 위탁을 통한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 등 예측이 가능한 인사관리를 통하여 앞으로도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을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그동안 지역에서 실시하는 직무교육 및 소양교육을 많이 받았지만, 도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현장의 애로를 듣고 인사관리 방침을 직접 설명하는 강의는 처음이다. 소통하는 전남교육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매우 신선하고 뜻 깊은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이정재 행정지원과장은 “지방공무원 자기역량 강화와 청렴하고 친절한 공무원상 확립을 위한 친절서비스교육, 신명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웃음경영 교육 등 소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