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쌍용車, 프리미엄 SUV '렉스턴' 글로벌시장 '첫 시동'

'렉스턴' 인도 시장 출시, 17일 대대적인 순회 론칭

김병호 기자 기자  2012.10.17 17:52: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이유일 대표·003620)는 마힌드라가 인도 뭄바이에서 '렉스턴 W(렉스턴)'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17일 본격적인 인도 프리미엄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뭄바이 인근 안데리 이스트에 있는 '호텔 라릿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된 론칭 행사에는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부문 사장과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등 많은 관계자 및 언론사 등이 참석하는 등 '렉스턴' 출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17일 인도 뭄바이 인근 안데리 이스트에 있는 '호텔 라릿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된 '렉스턴' 론칭 행사에서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오른쪽)와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부문 사장(왼쪽)이 '렉스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에 인도에서 출시되는 '렉스턴'은 한국에서도 출시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선도해온 '렉스턴'의 3세대 모델인 '렉스턴 W'로 이미 인도 고객들에게 큰 기대를 받아왔다

'렉스턴'은 델리 NCR(델리를 중심으로 한 연방수도권 지역)와 뭄바이 지역의 마힌드라 대리점에서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주요 도시에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RX5(M/T)가 176만 루피(한화 약 3707만원), RX7(A/T)가 196만 루피(한화 약 4126만원)로 결정됐다.

고엔카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 부문 사장 겸 쌍용자동차 사장은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의 제품 포트폴리오 가운데 최고급 프리미엄 SUV인 '렉스턴'을 출시하는 것은 마힌드라의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힌드라그룹에 있어 최고급 SUV를 형상화한 쌍용자동차의 '렉스턴'은 마힌드라의 철학 '비상 (飛翔, Rise)'과도 잘 맞으며, 세계적 수준의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격대와 그에 맞는 가치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힌드라의 SUV 제품군을 넓혀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는 "마힌드라그룹과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과 기술에 관한 공동 개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및 구매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화답했다.

또 이 대표는 "이를 배경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최신기술이 적용된 안전사양과 다양한 편의장비를 자랑하는 '렉스턴'을 마힌드라를 통해 인도시장에 출시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인도에서 개최되는 '렉스턴' 출시 행사는 쌍용자동차에 있어서는 인도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는 의미 외에도 마힌드라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할 만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업계 전문가들은 대한민국 대표 정통 SUV로서 탁월한 주행 성능과 연비,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갖추고 있는 '렉스턴'이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SUV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렉스턴'은 최신설비를 갖춘 푸네 인근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쌍용자동차와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조립 생산될 예정이다.